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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일정이야기

CS리더스 관리사 시험일정, 시험과목, 시험장소, 무료인강

by 사샤삿 2021.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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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리더스 관리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의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자격증입니다. 이러한 CS리더스 관리사의 시험일정, 시험장소, 무료인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S리더스 관리사 시험일정

회차 접수기간 시험일 발표
제21-1회 2020년 12월 07일 ~ 2020년 12월 18일 01월 10일 01월 15일
제21-2회 2021년 01월 18일 ~ 2021년 01월 22일 02월 07일 02월 17일
제21-3회 2021년 02월 22일 ~ 2021년 02월 26일 03월 14일 03월 19일
제21-4회 2021년 03월 22일 ~ 2021년 03월 26일 04월 11일 04월 16일
제21-5회 2021년 04월 19일 ~ 2021년 04월 23일 05월 16일 05월 21일
제21-6회 2021년 05월 24일 ~ 2021년 05월 28일 06월 13일 06월 18일
제21-7회 2021년 06월 21일 ~ 2021년 06월 25일 07월 11일 07월 16일
제21-11회 2021년 07월 19일 ~ 2021년 07월 23일 08월 08일 08월 13일
제21-8회 2021년 08월 16일 ~ 2021년 08월 20일 09월 05일 09월 10일
제21-9회 2021년 09월 13일 ~ 2021년 09월 17일 10월 16일 10월 22일
제21-10회 2021년 10월 25일 ~ 2021년 10월 29일 11월 14일 11월 19일
제22-1회 2021년 12월 13일 ~ 2021년 12월 17일 01월 16일 01월 21일

응시자격 : 제한없음

검정방법 : 필기시험 (객관식 90문항 / 90분 / 5지선다형)

합격기준 : 전 과목 평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3과목 중 단일 과목 획득 점수 40점 미만은 과락으로 인한 불합격

 

2. CS리더스 관리사 시험과목

CS개론 (30문항)

-고객만족(60%)

CS관리개론 ① CS 관리의 개념
② CS 관리의 역사
③ CS 관리의 프로세스 구조
CS경영 ① CS 경영 기본 개념
② CS 경영 사례 연구
③ CS 경영 발전 가능성
CS의식 ① 고객의 정의
② 고객의 범주
③ 고객의 특성
④ 고객의 성격유형
⑤ 고객관점
⑥ 고객지향성
고객관계관리 ① 고객관계 관리 개념
② 인간관계 개선 기술
③ CRM 성공 분석
④ CRM 실패 분석
⑤ 교류분석

-서비스 이론 (40%)

서비스 정의 ① 서비스의 어원과 정의
② 서비스의 3단계
③ 서비스의 특징
④ 관광(여행·항공·호텔·외식) 서비스
서비스 리더십 ① 서비스 리더십의 핵심 요소
② 서비스 리더십의 유형
③ 서비스 리더의 역할
④ 서비스 경영 패러다임에 따른 경쟁전략
⑤ 서비스 경쟁
⑥ 참여 서비스 리더십
⑦ 새로운 서비스 창출 기법
⑧ 감성 리더십

 

CS전략론 (30문항)

-서비스 분야 (50%)

서비스 기법 ① 서비스 청사진
② 서비스 모니터링
③ MOT 사이클 차트
서비스 차별화 ① 서비스 마케팅 전략
② 서비스 패러독스
③ 서비스 회복
④ After-Sales Service의 중요성
서비스 차별화 사례연구 ① 고객인지 프로그램
② 서비스 수익 체인
③ 토털 서비스
④ 고객위주의 제품 차별화
⑤ 미래 지향적 서비스
⑥ 항공여객운송서비스
⑦ 병원 안내 서비스 관리
서비스 품질 ① 서비스 품질의 개념
② 서비스 품질 결정 요인
③ 서비스 품질 향상방안
④ 서비스 품질과 종사원

-CS 활용 (50%)

CS 평가 조사 ① 고객 만족도 측정 방법
② CS 평가 시스템 구축
③ CS 평가 결과의 활용
④ 고객 충성도 향상 전략
CS컨설팅 ① 서비스 품질관리 컨설팅
② CS 트렌드
③ CS 플래닝
④ CS 우수사레 벤치마킹
CS 혁신 전략 ① 고객 분석 및 기획
② 고객 경험 이해 및 관리
③ 고객 가치 제인 전략
④ 서비스 유통관리
⑤ 서비스 세일즈의 개념과 전략 분석
⑥ CS 성과관리

 

고객관리 실무론 (30문항)

-CS 실무 (50%)

전화서비스 ① 상황별 전화응대
② 바람직한 경어 사용법
③ 콜센터 조직 및 운영 사이클
④ 매뉴얼 작성 체계
⑤ TMR 성과 관리
고객 상담 ① 상황별 응대기법
② 접객·안내·환송
③ 클레임과 컴플레인 분석 및 응대
④ Power coaching
예절과 에티켓 ① 이미지 컨설팅
② 표정 연출법
③ 인사 매너
④ 패션이미지 연출법
⑤ 전통예절
비즈니스 응대 ① 비즈니스 매너
② 다른 문화 이해
③ 국제 비즈니스 매너
④ 비즈니스 응대 모범 사례
⑤ 컨벤션 기획

-고객관리 (30%)

고객 감동 ① 소비자 기본법에 따른 고객지원
② 소비자 기본법에 따른 고객필요 정보 제공
③ 소비자 피해 구제 사례
고객 만족 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고객데이터 수집
②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고객데이터 관리
고품위 서비스 ① 보고업무·회의·의전 실무
② 사무행정 실무

-컴퓨터 활용 (20%)

프리젠테이션 ① 강의 기법
② 스피치와 호흡기법
③ 기초 파워포인트 사용법
인터넷 활용 ① e-비즈니스
② 통신판매

 

3. CS리더스 관리사 시험장소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

시험장 안내 시험안내시험장 안내 시험 시작 30분전(AM 10:30)까지 고사실 입실하셔야 하며,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 11:00 시험시작이후 입실이 불가합니다. 제21-8회 09월 05일 (일) 고사장

www.kie.or.kr

시험 시작 30분전(AM 10:30)까지 고사실 입실하셔야 하며,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 11:00 시험시작이후 입실이 불가합니다.

 

 

4. CS리더스 관리사 무료인강

1.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는 인천에서 운영하는 무료 인터넷강의 사이트입니다. 인천시민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CS리더스 관리사 무료인강은 다음과 같습니다. NEW CS리더관리사 - 고객관리실무론(32시간), NEW CS리더관리사 - CS전략론(23시간),  NEW CS리더관리사 - CS개론(23시간)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사이버 연수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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