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모저모

화이자 백신 접종 리얼 후기

by 사샤삿 2021. 9. 5.
반응형

화이자 백신 접종 1일 차
이상 증상이 전혀 없어, 그냥 평소대로 생활했습니다. 이때까지는 나는 백신 후유증이 전혀 없는 사람이거니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화이자 백신 접종 2일 차
백신을 맞은 왼팔이 들기 힘들 정도로 뻐근하고, 왼팔은 물론이고 전신이 힘이 없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누워서 있으면 괜찮은데, 계속 앉아 있으면 하면 살짝 어질어질 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뭔가 상태가 괜찮은 것 같으면서도 안 괜찮은 듯한 느낌이 혼재되어서 이날은 쉬면서 계속 누워 있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3일 차
왼팔의 뻐근함이 완전히 사라지고, 컨디션도 괜찮아져서 다시 원래의 일상생활을 수행했습니다. 그런데 저녁이 넘어가니까 심장 부근이 살짝 조이고, 숨쉬기 조금 불편한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보자면 숨이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연속적으로 쉬어지지 않고, 트림하는 것처럼 심장 부근에서 올라오며 쉬어졌습니다. 숨이 올라오는 동안에는 심장이 조이고, 숨이 안 쉬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병원에 가 볼까 하다가, 집에 와서 저녁을 먹으니 좀 나아진 것 같아 일을 새벽1시까지 했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4일 차
자려고 침대에 누우니 위에서 심장이 있는 가슴팍이 짓눌러지는 느낌을 매우 강하게 받았고, 전날에 저녁에 느꼈던 숨이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연속적으로 쉬어지지 않고, 심장 부근에서 트림하는 것처럼 올라오며 쉬어진 호흡곤란 증상과 숨이 올라오는 동안에는 심장이 조이고, 숨이 안 쉬어지는 증상이 몇 배는 더 심하게 발생하였습니다. 일어나서 앉아있으니 호흡곤란 증세가 어제 저녁 정도로 가라앉았는데, 다시 누우니 또 심해졌습니다. 똑바로 누울 때가 가장 심했고, 옆으로 누워 봐도 증상이 있는 건 변함없었습니다. 이때는 진짜 잘못되는 거 아닌가 진심으로 걱정도 되고ㅠㅠ 하여튼 심장의 압박감 때문에 잠시 엎드려 있으니 잠깐 잠이 들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병원으로 달려가 증상을 말하니 의사 선생님께서 X레이, 심전도, 심장초음파 검사를 받으라 하시더라고요. 검사받는 내내 계속 긴장했지만 심장에 전혀 이상이 없다는 진단 결과를 받았습니다. 화이자 백신 맞고 심장에 이상을 느껴서 내원하신 분들이 좀 계셨는데 다들 큰 이상은 없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병원에 와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소염진통제를 처방해 주시면서 3~4일 푹 쉬면 나아질 것이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내내 화이자 백신을 맞고 3일 차에 일을 많이 한 게 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증상이 경미하다고 해서 일을 많이 하니까 이런 식으로 부작용이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백신 맞으신 분들 꼭 푹 쉬세요ㅠ 그래서 남은 4일차 하루 동안 먹고, 약먹고, 눕고, 먹고, 약먹고, 눕고를 반복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5일 차
의식하면 약한 호흡곤란이 느껴졌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은 상태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