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모저모

잔여 백신 예약 팁/ 대기중 의미

by 사샤삿 2021. 6. 23.
반응형

잔여백신 예약 팁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잔여 백신 당일 예약'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을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에 '잔여 백신'이라고 검색한 다음 바로 아래 나오는 '잔여 백신 예약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네이버 플레이스 지도에 잔여백신 현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여기에 숫자가 떠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예약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 어플 하단의 가운데에 있는 '#'을 누른 다음 상단에서 '#잔여백신'을 누르면 지도에 잔여백신 현황이 뜨게 됩니다. 여기 숫자가 나타나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아시겠지만 이런 방식으로 잔여 백신 보유 병원을 찾기 굉장히 힘듭니다.

하지만 하단의 '잔여백신 있음'에 체크를 하고 자신이 갈 수 있는 범위를 조금 넓게 잡고 계속 조금씩 움직이며 찾아보면 어느 순간 갑자기 뜹니다. 성공 후기를 보면 대부분 3시에 가장 많이 뜬다고 하시더라고요. 3시 전후를 우선적으로 노려보시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또 사람들의 후기를 찾아보니, 3시 외에도, 오후 5시에 예약했다는 후기가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그리고 오전 9시 즈음에 예약을 성공했단 후기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백신의 종류를 고르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보이는 순간 바로 예약해야 겨우 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병원 알림설정을 해 놓으시면,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네이버 5곳, 카카오 5곳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림 메시지를 받고 나서 예약을 하시게 되면 90%의 확률로 늦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네이버든 카카오든 인증서를 미리 받아놓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증서가 없을 경우 백신 신청 후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인증하는 시간 동안 먼저 신청한 사람이 백신을 차지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게 되었다면, 반드시 당일 접종해야 합니다. 만약 노쇼로 맞지 않게 되면 네이버, 카카오톡을 통한 예약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잔여백신은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즉 20대의 경우 잔여 백신 당일 예약이 불가합니다.
지금은 20대라도 잔여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대기중의 의미

대부분 '잔여백신 당일 예약' 에 들어가시면 잔여백신 대기중 혹은 마감이라는 화면이 뜨실 것입니다.
이때 '대기중'은 말 그래도 잔여 백신이 뜰 가능성이 있으니 대기해 달라는 뜻이고,
마감은 잔여백신이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확인은 잔여백신 수량 확인 중이라는 의미입니다.

잔여백신이 생기면, 잔여백신 대기중에서 숫자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때 예약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