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이야기

밥이 되어라 몇부작(종영일) / OST / 후속작

by 사샤삿 2021. 5. 29.
반응형

밥이 되어라는 MBC에서 7시 10분에 방영 중인 일일드라마입니다. 등장인물은 정우연, 권혁, 강다현, 조한준, 재희 등이 있습니다. 연출은 내 딸 금사월과 왔다 장보리의 연출을 맡으셨던 백호민 감독님이, 극본은 여자를 울려를 쓰신 하청옥 작가님께서 맡으셨습니다.

밥이 되어라 몇부작

이러한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는 몇부작일까요? 밥이 되어라는 120부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드라마의 특성상 정확히 120부로 종영될 확률보다는 변동될 가능성을 크게 갖고 있으니 대략적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1월 11일 월요일에 첫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총 5번의 결방으로(2021년 2월 11일 《MBC 뉴스데스크》편성, 2021년 2월 12일 《MBC 뉴스데스크》 편성, 2021년 2월 26일 코로나 19 백신 국내 첫 접종 《특집 MBC 뉴스데스크》 편성, 2021년 3월 25일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대한민국 : 일본》 중계방송, 2021년 4월 7일 《특집 MBC 뉴스데스크》 편성) 6월 4일에 100회가 방영되었기 때문에 밥이되어라는 대략적으로 2021년 7월 2일 금요일쯤에 종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밥이 되어라 OST

밥이 되어라의 OST는 해린의 '나를 아껴준 사랑'이라는 발라드 장르의 노래입니다. 밥이 되어라의 초반부에는 엔딩곡으로 경음악이 나오다가 68회 엔딩부터 해린의 나를 아껴준 사랑이라는 OST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멜론, 벅스와 같은 음원사이트에는 5월 25일에 정식 음원이 발매되었습니다. 이 곡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후반으로 갈수록 화려한 스트리밍 사운드가 특징적 인곡입니다. 가수 해린의 섬세한 전달력이 인물들의 서사와 어우러져 감정선을 극대화시키는 OST입니다. OST의 거장 음악감독 개미가 작곡한 곳으로, 작사는 김은재 작가, 편곡은 한밤 작가가 참여하며 OST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밥이 되어라 후속작

밥이 되어라의 후속작은 '두 번째 남편'이라는 제목의 일일 드라마로 2021년 7월 초부터 방영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드라마도 12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약간의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자 주인공 봉선화 역으로는 엄현경이, 남자 주인공 윤재민 역으로는 차서원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또한 한기웅, 지수원, 천이슬, 김성희, 강윤, 오승아, 신유겸 등의 다양한 연기파 배우들도 이 드라마에 캐스팅 완료된 상태입니다. 두 번째 남편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사랑에 배신당하고, 아이를 잃고 살인 누명까지 쓰게 되는 봉선화(엄현경)의 복수와 새로운 사랑이야기가 제과회사를 배경으로 펼쳐진다고 합니다. 연출은 김칠봉 감독님이, 극본은 서현주 작가님이 맡아 극을 진행하실 예정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을 간단히 소개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봉선화(엄현경):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음에도 씩씩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는 인물입니다. 문상혁(한기웅)과 아이를 낳고 결혼을 약속했지만 문상혁의 배신으로 아이를 잃고 살인 누명을 쓰게 되는 여인입니다.
윤재민(차서원): 제과회사 회장의 아들로 재경의 이복오빠입니다. 미국에서 MBA를 마쳤지만 회사 경영엔 관심이 없는 인물로 우연히 봉선화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문상혁(한기웅): 제과회사에 수석으로 입사할 만큼 능력만은 출중한 인재입니다. 이후 자신의 야망 때문에 봉선화와 자식을 버리고 재경과 결혼하게 됩니다.
윤재경(오승아): 이복오빠인 윤재민을 제치고 제과회사를 차지하기 위해 아버지가 인정하는 재원인 문상혁과 결혼하는 역할입니다.

반응형

댓글